[던전앤파이터] 튕김/끊김(렉) - 끊김 및 팅김 현상이 발생합니다.
- Get link
- X
- Other Apps
끊김 및 팅김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나,
대부분 이용하시는 PC환경 또는 네트워크의 문제로 발생합니다.
1. 팅김 및 끊김 현상은 대부분 메모리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.
※ 던전앤파이터에서는 64비트 운영체제 및 4기가 이상의 메모리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.
32비트 운영체제, 4기가 메모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64비트 운영체제로 교체하시길 바라며,
부득이한 경우 '이용 메모리 확장' 명령어를 이용하여 보다 원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.
[이용 메모리 확장]
① [시작] - cmd.exe 파일 검색 후 [관리자 권한]으로 실행
② BCDEdit /Set IncreaseUserVa 2700 입력
③ [작업 완료] 메시지가 확인되면 재부팅 후 이용
※ 위 명령어를 복사한 후 cmd.exe가 실행된 화면에서
[마우스 우클릭 - 붙여넣기]로 보다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
위 설정 이후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이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.
[이용 메모리 확장 취소]
① [시작] - cmd.exe 파일 검색 후 [관리자 권한]으로 실행
② BCDEdit /DeleteValue {default} IncreaseUserVa 입력
③ [작업 완료] 메시지가 확인되면 재부팅 후 이용
32비트 운영체제, 2기가 메모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상 메모리를 설정하여 이용해 주세요.
[가상 메모리 설정]
① 탐색기를 실행 - 컴퓨터 - 속성
② 고급 시스템 설정 - 고급 탭 - 성능(설정버튼) - 고급 탭
③ 가상메모리(변경 버튼) 클릭
④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 체크 해제
⑤ 사용자 지정 크기 선택
⑥ 처음 크기, 최대 크기에 4096 입력
⑦ 열려있는 모든 창을 확인 버튼으로 닫은 후 재부팅
2. '빨컴', '네트워크 오류'와 같은 네트워크 문제인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.
- 타 프로그램과 동시 실행을 자제(토런트와 같은 P2P 파일 공유 중지)
- 사용 PC를 최신 업데이트 된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주기적인 검사
- 공유기 사용을 자제하여 되도록 랜선을 직접 PC에 연결하여 이용
(무선 인터넷 또는 포터블 기기(핫스팟등)는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유선으로 이용)
※ 공유기 연결시 문제가 있다면 DMZ 설정을 통해서 다소 완화할 수 있습니다.
[공유기 DMZ 설정방법]
① [시작] - cmd 입력 후, ipconfig 입력하여 '기본 게이트웨이', 'IPv4 주소' 확인
②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창에 '기본 게이트웨이' 입력(예)192.168.0.1)
③ [관리도구 - 고급설정]에서 DMZ 설정
④ 내부 IP 주소에 ①에서 확인한 'IPv4 주소' 입력
⑤ 적용 또는 설정 저장
※ 공유기에 따라 설정방법이 다를 수 있어 설정이 어려운 경우
제조사로 문의하거나 포탈 사이트 검색을 활용 바랍니다.
※ 관련한 현상으로 문의글을 접수해 주실 때는 PC사양정보 수집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바랍니다.
Comments
Post a Comment